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아지 코가 말랐어요 , 아프다는 신호인가?

by 우리가무슨민족입니까 2023. 6. 20.
반응형

강아지 코가 마르는 이유 및 원인

강아지 코가 말랐어요 그럼 아프다는 신호일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그럴 수도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겁니다. 강아지 코가 마르면 일반적으로 좋지 않은 신호입니다. 그런데 대처방법이나 예방법을 모르는 분들에게는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같이 살펴볼까요?

 


 

 

● 강아지 코가 마르는 이유와 원인

 

1. 비루관의 막힘 ( 눈물자국 증가 )

비루관은 눈과 코와 연결된 관입니다. 강아지는 눈물이 코로도 나오는걸 알고 계셨나요? 그렇기에 코는 항상 촉촉하고 우리가 생각하는 콧물이 눈물도 섞여 있었다는 사실에 조금 놀라셨을 텐데요. 이런 비루관이 막히게 되면 코가 마르고 눈물자국이 심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2. 환경 ( 건조하고 더운 곳 )

건조한 환경에 오랫동안 노출되면 강아지 코가 마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람도 마찬가지인데요, 에어컨을 오랫동안 틀거나 건조하면 목이 아픈 것 처럼 아이들도 코가 마를 수 있습니다.

 

3. 화상

요즘 같이 날이 뜨거울때 오랫동안 산책을 하게 되면 화상을 입어서 강아지 코가 하얗게 일어나거나 벗겨지면서 마를 수 있습니다. 

 

4. 알레르기

알레르기로 인해 코가 마르는 증상이 종종 발견되고 있습니다. 건강상에 이상이 없어 보이지만 코가 마른다면 알레르기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5. 수면 ( 자는중 )

자는 동안에는 자연스럽게 코를 핥거나 촉촉하게 만들지는 못합니다. 자는 중인데 코가 말랐다면 지극히 정상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강아지 코가 말랐을 때 대처방법

 

● 강아지 코가 말랐어요 , 대처 방법은?

 

1. 보호밤 ( 바세린 )

코에 발라주는 보호밤은 시중에 굉장히 많이 나와있습니다. 간혹 바세린을 발라도 되는지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신데 가능합니다 하지만 계속 핥아먹는 아이들의 특성상 소량으로 발라주는 것을 추천드리며 보호밤을 주기적으로 발라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2. 환경의 개선

여름에는 너무 덥거나 습한 환경보다는 적당한 온도를 유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에는 가습기등을 이용해서 온, 습도를 적당하게 유지해주는것이 좋습니다.

 

3. 영양제 급여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는 주기적으로 급여했을 때 급여하지 않았을 때와 큰 차이를 보입니다. 대표적으로는 오메가 3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코코넛 오일, 아몬드 오일, 코코아 씨앗오일등이 대표적입니다.

 

4. 코에 수건 대주기

코가 말랐을 때 따뜻한 수건으로 코에 살짝 대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코가 마르고 건조해서 걱정이라면 당장 해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 강아지 코가 말랐다면 안 좋은 건가요?

일반적으로 코가 마르는 증상은 건강에 이상이 있을 때 마르기 때문에 좋지 않은 신호입니다. 아프다며 말하지 않기 때문에 강아지 코가 마르거나 이상 증상이 있는지 잘 살펴주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