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아지 흰 털이 나는 이유, 노화가 아닐 수도?

by 우리가무슨민족입니까 2023. 8. 6.
반응형

애견의 노화로 인해서 생기는 흰털

나이가 들면 사람과 마찬가지로 강아지도 흰털이 나게 됩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어린 나이인데 흰털이 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건강상의 문제 거나 스트레스로 인해서 흰털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강아지 흰털이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노화가 아닌 경우에도 흰털이 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노화로 인해서 생겨나는 흰털

: 나이가 들면 당연히 생깁니다.

 

나이가 들면 신체 기능에 문제가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이중에 멜라닌 색소를 담당하는 세포도 노화가 오면서 흰털이 자라게 되는데요. 당연한 일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강아지 흰털이 나는 이유

노화가 아닌 이유로 생기는 흰털

: 아직 어린 나이인데 생기는 흰털

 

1. 유전

첫 번째로 유전으로 인해서 생기는 흰털이 있습니다. 모견이 흰털이 많았다면 유전으로 인해서 생길 수도 있으며 검은색 강아지의 경우에 흰털이 더 빠르게 자라는 경우도 있습니다.

 

2. 건강

건강의 문제로 흰털이 자라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른 문제도 같이 동반하는데요. 식욕부진과 체중감량입니다.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기생충 감염으로 인해서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3.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기 때문에 공격적이거나 불안감을 보이는 반려견의 경우 스트레스로 인해서 흰털이 자라고 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4. 입 주변에 나는 털

입 주변에 흰털이 자라기 시작했다면 그건 노화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어린 나이에 생기는 흰털이라면 주의 깊게 봐야 합니다.

 

5. 영양 불균형

영양가 높은 음식을 먹지 못하면 흰털이 자랄 수 있습니다. 고기를 잘 먹지 못해서 생기는 건데요. 이런 경우는 사료를 바꾸거나 간식등으로 충분히 보충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평생 같이 하고 싶은 반려동물이지만 노화가 빠르게 오기 때문에 흰털이 나는 경험은 한 번쯤은 목격하실 텐데요. 단순하게 노화라고 생각하기보다는 나이에 맞지 않는 흰털이 자라기 시작한다면 수의사와 상의 후 다른 문제가 없는지 살펴보는 게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