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아지가 똥 위에 몸을 비비는 이유는? 원인과 해결 방법

by 우리가무슨민족입니까 2023. 10. 25.
반응형

강아지가 똥 위에서 비비는 행동이 정상인가?

가끔 산책을 하다 보면 아이들이 바닥에 몸을 비비는데 그 아래에 똥이 있었던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몸에 뭐가 묻어서 찍어 냄새를 맡아보니 똥이라면 정말 냄새도 역하고 왜 그런 행동을 하는 건지 이해하기 힘들 텐데요.

 

이번 시간에는 강아지가 똥 위에서 몸을 비비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도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 강아지가 똥 위에 몸을 비비는 이유

 

1. 좋아하는 향

우선 강아지가 똥 위에서 자신의 몸을 비비는 이유는 똥, 또는 변의 냄새를 좋아합니다. 그렇기에 몸에 향이 배기게 하려고 일부러 비비는 경우입니다. 사람이 좋아하는 향은 향긋하지만 아이들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다름을 이해해야 합니다.

 

2. 자신의 채취를 숨기기

본능적으로 자신의 채취를 숨기기 위해서 이러한 행동을 합니다. 채취를 숨김으로써 외부에 적들에게 안전하다는 본능적인 느낌으로 몸에 똥을 묻힙니다.

 

3. 의사소통

자신이 다녀온 여행지에서 가져올 수 있는 기념품입니다. 자신이 어디에 다녀왔는지, 어떤 곳인지 알려주기 가장 좋은 것은 그곳의 향기입니다.

 

강아지가 똥을 몸에 묻이는 이유는?

● 강아지가 똥 위에 비비는 행동이 정상인가?

 

사람은 목욕을 하고, 씻으면 나는 향긋한 냄새가 기분이 좋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변 위에서 비비는 행동에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히려 목욕을 하거나 물이 뭍은 몸은 외부에 노출이 되었다고 생각할 수 있어서 목욕 직후에 이런 행동을 보일 수 있습니다.

 

● 강아지 똥 위에서 비비는 행동을 고칠 수 있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사실 어렵습니다. 본능을 고쳐야 하는 행동이기 때문에 똥이 보인다면 막을 순 있지만 교육을 통해서 본능을 고치는 건 쉽지 않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

 

 

강아지 흰 털이 나는 이유, 노화가 아닐 수도?

나이가 들면 사람과 마찬가지로 강아지도 흰털이 나게 됩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어린 나이인데 흰털이 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건강상의 문제 거나 스트레스로 인해서 흰털이 나는 경우도 있습

dogcatethnicgroup.tistory.com

 

 

강아지 으르렁거림은 물겠다는 의미인가?

강아지를 기르는 분들 중에 자주 으르렁 거리는 아이들 때문에 걱정이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어쩌면 나를 물려고 으르렁 거리는 건지 또는 불편하다는 신호인지 정말 알기 힘든데요. 이번 시간

dogcatethnicgroup.tistory.com

 

 

강아지가 벽을 핥는 이유, 왜 그럴까?

반려동물인 강아지는 문제성 행동을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일수도 있고 자극으로 인해서 생기는 행동일 수도 있지만 그중에 벽을 핥는 행동은 도무지 이해하기 힘든 행동인데요.

dogcatethnicgrou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