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아지 꼬리 모양별 언어, 어떤 의미를 전달하는 걸까?

by 우리가무슨민족입니까 2023. 11. 17.
반응형

강아지 꼬리 언어 및 표현 방법

강아지는 꼬리 모양으로 감정, 기분, 행동의 의도 등 여러 가지를 전달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 꼬리를 신나게 흔들며 반기는 행동에 대해서는 다들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이번 시간에는 강아지의 꼬리 모양으로 알아보는 강아지 언어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떤 의미를 전달하려는 건지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 강아지의 꼬리 언어

 

1. 꼬리를 흔들 때

꼬리를 흔드는 모양은 우리가 흔히 알듯이 행복하고 기분 좋은 표현입니다. 반가운 주인을 만났거나 사람을 만났을 때 표현하는 방식인데요, 하지만 자세에 따라서 경계의 의미일 수도 있으므로 아이의 행동을 같이 보는 게 좋겠습니다.

 

2. 꼬리가 아래로 말려 있을 때

꼬리를 아래로 말아 내렸다는 것은 두려움과 경계의 표시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이가 사람이 많은 공간에 노출되었거나 어떤 이유로 두려움을 느끼고 있다면 꼬리를 다리 사이로 말아 내릴 수 있습니다. 불안하고 긴장한 아이에게 나타나는 표현이므로 주변 환경을 살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3. 꼬리를 세우고 있을 때

꼬리를 세우고 있는 아이들은 큰 자신감을 표현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주변에 어떤 대상에게 보여주는 의미이며 경계와 보호에 의미입니다. 주변에 위험이 감지되었거나 살펴야 할 때 나오는 표현이므로 주변에 어떤 것이 경계해야 하는 건지 살펴봐 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4. 꼬리를 수평으로 뻗고 있을 때

꼬리를 수평으로 뻗고 있는 상태라면 탐색의 의미입니다. 딱히 공격하거나 방어하려는 의미가 아니라 어떤 것이 궁금하거나 정보를 수집해야 할 때 하는 행동이므로 아이가 맘 껏 탐색할 수 있도록 나퉈 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강아지가 말하는 꼬리 표현

이처럼 아이들 꼬리에는 지금 현재 아이들의 상태를 표현하는 의미이므로 간단하게만 숙지하고 있어서 기분이나 상태를 알 수 있으니 소통하기 정말 수월할 겁니다. 강아지 꼬리 모양별 언어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같이보면 좋은 글 ▼ ▼

 

 

강아지가 똥 위에 몸을 비비는 이유는? 원인과 해결 방법

가끔 산책을 하다 보면 아이들이 바닥에 몸을 비비는데 그 아래에 똥이 있었던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몸에 뭐가 묻어서 찍어 냄새를 맡아보니 똥이라면 정말 냄새도 역하고 왜 그런 행동을 하

dogcatethnicgroup.tistory.com

 

 

강아지가 등을 마구 비비는 이유는?

산책을 나가면 어머 얘가 왜 이러지 싶을 정도로 등을 비비는 아이들이 가끔 있는데요. 그럴 때마다 무슨 이유로 저러는 걸까 조금 더 나아가서 피부가 가려워서 그런 건 아닌지 궁금하신 분들

dogcatethnicgroup.tistory.com

 

 

강아지 곰팡이성 피부염 , 평생 못 고칠 수도 있다고?

강아지 피부염 중에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피부염 중에 곰팡이성 피부염이 있습니다. 어떤 증상이 있는지 잘 알고 계신 분들도 있으실 테지만 어떻게 예방하고 치료를 해야 다시 안 걸리는지 알

dogcatethnicgrou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