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양이와 같이 자고 싶다면?

by 우리가무슨민족입니까 2023. 10. 11.
반응형

고양이와 같이 자는 방법은?

우리의 주인님인 고양이는 강아지와는 다르게 애교가 부족해 같이 자는 것은 꿈꾸기도 힘들 텐데요. 집사님들의 소원을 풀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고양이와 같이 잘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집사님들의 소원이 풀리기를 바르겠습니다.

 


 

● 고양이와 같이 자면 좋은 점은?

: 포근한가?

 

고양이와 같이 자면 좋은 점으로는 집사님들이 고양이와 신뢰를 쌓고 옆에와서 자는 고양이를 본다면 매우 만족하기 때문입니다. 애교가 평소에 부족하다 보니 당연히 그럴 수밖에 없는데요.

 

그럼 고양이도 좋을까요? 고양이도 관심을 간절히 원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집사와 같이 잔다면 심신의 안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고양이와 같이 자면 나쁜 점은?

: 깔아 뭉갤까봐?

 

고양이는 야행성으로 밤에 잠을 잘 안 자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거실에 나가면 불빛 반짝이는 눈과 마주치기도 하는데요. 그렇기에 같이 자려면 야행성의 습성을 바꿔야지만 잘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목욕을 싫어하는 고양이의 경우 털에 미생물도 많을 뿐만 아니라 털날림을 싫어하는 분드이라면 고생을 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잠자리

● 고양이와 같이 자는 방법은?

: 오지를 않는다면?

 

1. 활동성 늘리기

고양이의 활동성을 늘려 야행성인 고양이를 밤에 잘 수 있도록 하는 겁니다. 낮에 집을 비우는 집사님들의 경우는 고양이가 자연스럽게 낮잠을 자기 때문에 밤에 더 활동을 할 수 있는데요.

 

이럴 때는 고양이 장난감으로 같이 놀아주거나, 고양이 목줄을 이용해서 산책을 하는 식으로 활동성을 올려 저녁에 잠을 잘 수 있도록 합니다.

 

2. 고양이가 좋아하는 온도로 유혹하기

고양이는 일반적으로 38℃ ~ 39℃로 추위를 많이 타기도 합니다. 그래서 여름에는 에어컨을 피해, 겨울에는 추위를 피해서 자연스럽게 집사님에게 올 수 있는데요.

 

전기장판을 이용한다면 자연스럽게 이불속으로 들어올 수 있으므로 같이 자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3. 침대를 격리 공간으로 만들기

고양이가 잘못을 하거나 울거나 했을 때 격리를 하는 공간을 침대로 바꿔주는 훈련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육을 통해서 침대를 격리 공간으로 만든다면 자연스럽게 자리를 잡으므로 같이 잘 수 있습니다.

 

고양이는 워낙 교육하기 힘든 반려동물로 집사님들은 주인님이라고 부르는데요. 이런 고양이와 같이 잔다는 건 정말 즐거운 일일 겁니다. 집사님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같이보면 좋은 글 ▼ ▼

 

 

강아지 곰팡이성 피부염 , 평생 못 고칠 수도 있다고?

강아지 피부염 중에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피부염 중에 곰팡이성 피부염이 있습니다. 어떤 증상이 있는지 잘 알고 계신 분들도 있으실 테지만 어떻게 예방하고 치료를 해야 다시 안 걸리는지 알

dogcatethnicgroup.tistory.com

 

 

고양이 목욕 주기, 안 시켜도 된다던데?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님들은 한 가지 공통적인 고민이 있습니다. 고양이는 그루밍을 하는데 목욕을 꼭 시켜야 할까?라는 고민인데요. 왜냐하면 주변에서 고양이는 목욕을 안 해도 된다는 얘기

dogcatethnicgroup.tistory.com

 

 

반려견이 피부병에 걸렸다면 내가 할 수 있는 조치는?

반려견이 피부병에 감염되었다면 관심 있는 보호자분들이라고 모두 알아차릴 수 있을까요? 반려견의 피부 위에는 털이 있기 때문에 피부병을 알아차리기 쉽지 않습니다. 그 이후에 관리도 잘

dogcatethnicgroup.tistory.com

 

반응형

댓글